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포도시철도 운행 장애로 1시간째 멈춰…퇴근길 불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포도시철도 운행 장애로 1시간째 멈춰…퇴근길 불편
    21일 오후 6시 35분께 김포도시철도 김포공항역과 고촌역 사이 선로에서 전동차가 갑자기 멈춰 섰다.

    이 사고로 퇴근길에 승객들은 1시간째 전동차에 갇힌 채 불편을 겪고 있다.

    또 김포도시철도 전체 구간에서 2량짜리 전동차 20대가 각 역사에 대기 중인 상태다.

    김포도시철도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 관계자는 "장애가 발생해 비상조치 중"이라며 "정확한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개통한 김포도시철도는 김포한강신도시와 서울지하철 9호선 김포공항역까지 총 23.67㎞ 구간(정거장 10곳)을 오가는 완전 무인운전 열차로 하루 평균 6만여명이 이용한다.

    철도는 소유주인 김포시와 서울교통공사간 유지관리 위탁계약에 따라 공사 자회사인 김포골드라인이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포도시철도 개통' 강남·광화문·서울역까지 1시간 이내 도달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28일 토요일 새벽 5시 30분 구래역과 김포공항역에서 개통됐다.김포도시철도 건설 사업은 2009년 7월 국토교통부의 도시철도건설 기본계획 승인 뒤 2012년 3월 현재의 사업으로 변경 확정됐...

    2. 2

      김포도시철도 28일 첫 운행...김포공항역까지 32분

      경기 김포와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운행하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28일 오전 5시30분에 김포 구래역에서 첫 출발한다. 김포공항역에서는 서울지하철 9호선, 5호선, 공항철도와 환승이 가능하다. 차량기지 안에...

    3. 3

      개통 연기만 두 번…김포도시철도 내달 28일 운행 시작

      개통이 두 차례나 연기됐던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가 다음 달 28일 정식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정하영 김포시장은 26일 경기도 김포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과 차량 진동 안전성 검증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