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면역관리 시대... 제노힐, `지투온 4세대 유산균` 선보여
개인 맞춤 건강분석 플랫폼을 개발 중인 제노힐 주식회사(대표 안종업)가 2020년 개인의 면역관리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헬스케어식품 지투온 4세대 유산균이 주목받고 있다

지투온 신바이오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은 4세대 유산균으로㈜정가진면역연구소와 연구 및 공동 상품 기획을 통해 기능성이 뛰어난 원료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정가진면역연구소는 포스트바이오틱스 및 김치유산균 상품 개발에 오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곳이다.

제노힐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기존 자사제품 대비 생균수가 3,000% 증가됐다. 이 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등을 한 번에 섭취 가능하게끔 구성돼 있다. 또한 기존의 3종 균주에서 나아가 이번에는 17종으로 다양한 균주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즉, 소장, 대장 등 인체 소화기관에 서식하는 다양한 균종을 포함하도록 하였다. 또한 새싹보리와 케일을 먹은 김치유산균이 만들어 내는 식물성 대사산물로 만들어진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포함하였다고 제노힐 측은 설명했다.

제노힐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프리, 프로, 포스트 세가지 성분을 2.5g 한 번으로 모두 섭취 가능한 4세대 유산균이며 면역기능과 필수 비타민까지 포함되어 개인의 건강을 통한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개인 면역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노힐은 개인 맞춤 건강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헬스케어 기업이다. 개인 맞춤 헬스케어에 필요한 제품, 피부미용관리 화장품 등의 상품을 분석 결과에 기반해 추천 및 매칭한다. 예컨대, 개인 맞춤 화장품인 G2CELL 브랜드를 런칭하여 피부와 관련된 유전자 검사가 가능한 검사 키트와 맞춤 화장품을 판매 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