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4대 창원상의 회장에 구자천 신성델타테크 회장 선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4대 창원상의 회장에 구자천 신성델타테크 회장 선출
    제4대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으로 구자천 신성델타테크 회장(사진 오른쪽)이 선출됐다.

    창원상의는 17일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4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제4대 회장으로 구 회장을 선출했다.

    당초 구자천 신성델타테크 회장과 최재호 무학 회장이 입후보한 가운데 최재호 회장이 지역 상공인 간의 화합을 위해 총회 당일 사퇴함에 따라 구자천 회장이 경선 없이 선출됐다.

    이날 총회에는 창원상공회의소 의원 120명 중 77명이 참석했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신임 회장은 “창원상공회의소를 이끌어갈 방향성을 이야기함에 있어 가장 적절한 한자성어로 줄탁동시를 떠올렸다”며 “지역 상공인 간은 물론 지자체와 시민단체, 노동조합, 소상공인 등과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할 것이며, 이러한 힘을 바탕으로 지역기업들이 수도권에 비해 차별받고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 회장은 “창원상공회의소 사무국의 업무 효율화를 기하는 한편 지역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열린 창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 지역사회 공동체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이를 통해 상공인으로부터 감사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조직으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임원진 선임에서는 곽성수 현대위아 전무, 권순일 엘지전자 상무, 김명자 에스엘전자 대표이사, 박종춘 정일 대표이사, 서병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무, 우영준 한국야나세 회장, 이년호 (유)상화도장개발 대표이사, 이섭곤 볼보그룹코리아 전무, 이수호 남광석유판매 대표이사, 정연인 두산중공업 대표이사, 정영식 범한산업 대표이사, 정현숙 신화철강 대표이사, 조현욱 효성금속 대표이사, 최재호 무학 회장, 신기수 대건테크 대표이사가 부회장에 선임됐다. 이밖에 상임의원 30명, 감사 3명의 임원 구성을 완료했다.

    구자천 회장의 임기는 2020년 12월20일부터 2023년 12월19일까지 3년간이며,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옥동 신한은행장·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2년 연임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내정…신한캐피탈 사장 정운진 진옥동 신한은행장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등이 2년 연임에 성공했다.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

    2. 2

      코오롱티슈진, 1년 개선기간 받아…6만 소액주주 발목 잡혀[종합]

      코오롱티슈진이 한국거래소로부터 개선기간을 받았다. 일단 상장폐지 위기에서 한 번 더 기회를 얻은 것이다.거래소는 17일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고 코오롱티슈진에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코오롱티슈진...

    3. 3

      한진중공업, 동부건설 컨소시엄에 매각되나

      한진중공업 인수전에서 동부건설 컨소시엄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진중공업의 주주협의회 핵심인 산업은행은 동부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는 안건을 협의회에 부의했다. 산은을 포함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