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역보험공사, 4개 기관과 손잡고 중소상공인 수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공항 내 수출 홍보매장 운영
    무역보험공사, 4개 기관과 손잡고 중소상공인 수출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는 16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등 4개 기관과 함께 '중소상공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한국공항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가 참여했다.

    무역보험공사는 이들 4개 기관과 함께 내년 2월 제주공항 내 수출 홍보매장을 마련하고 입점 중소기업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입점 기업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모집하며, 제주도 소재 기업들의 수출 품목 및 수출 희망 품목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무역보험공사는 이들 기업에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수출신용보증, 수출채권 미회수 위험을 담보해주는 단기수출보험, 새로운 바이어 발굴을 위한 수입자 신용조사 등 다양한 수출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4개 기관은 제주공항 내 매장 제공 및 운영과 더불어 정책자금 대출, 온·오프라인 마케팅, 수출기업 발굴 등을 통해 중소상공인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 둔화 비웃는 구릿값…'슈퍼 랠리' 지속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광물인 구리의 연간 가격 상승률이 16년 만에 최대 폭을 기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31일(현지시간) "구리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런던금속거래소에서 연간 40% 넘는 상승률을 기...

    2. 2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3. 3

      '이럴 줄은' 부자들 분위기 확 달라졌다…한 달 새 무슨 일이 [신현보의 딥데이터]

      고환율 위기 등 여파를 중심으로 한 달 만에 상대적 고소득 및 자산 안전 층 사이에서도 경기 전망이 급격하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계층은 더 이상 물러설 곳도 없을 만큼 경기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경제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