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협사회공헌재단,나눔실천 대전광역시장 표창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협사회공헌재단,나눔실천 대전광역시장 표창 수상
    사진설명: 15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2020년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에서 수상한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왼쪽부터 박용훈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성주 신협행복나눔부문장. 신협사회공헌재단 제공.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은 15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가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개인․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에서‘대전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2020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해 감사를 표하고,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재단은 대전 지역 내 소외계층의 복리 향상을 위한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재단은 2018년 대전광역시에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대전광역시 서구청에 장애인 특장버스 1대를 기증한 바 있다. 2020년 7월에는 대전광역시 동구청에 취약계층 어르신의 여름나기를 위한 어부바 부채 3만 개를 지원 하는 등 대전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주 신협중앙회 신협행복나눔부문장은 “신협은 재단을 통해 협동조합이란 정체성을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와 신협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한 공로로 2016년 부총리겸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어부바 멘토링’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희망멘토링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페이 ‘전자문서' 부문서 과기부장관상 표창 수상

      카카오페이가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인 ‘페이퍼리스(Paperless) 2.0 컨퍼런스 2020’에서 전자문서 유공포...

    2. 2

      부산은행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장관 표창 수상

      2002년부터 임직원 봉사단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실천코로나19 극복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노력 인정받아부산 문현동에 있는 부산은행 본점.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2...

    3. 3

      조폐공사, 공기업 최초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

      한국조폐공사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주관한 세계인권선언 72주년 인권의 날 기념식에서 2020년 대한민국 인권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발표했다.인권위는 2006년부터 매년 우리 사회의 인권 보호 및 향상에 뛰어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