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장관 표창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2년부터 임직원 봉사단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실천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노력 인정받아
    부산은행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장관 표창 수상
    부산 문현동에 있는 부산은행 본점.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오랜 기간 사회에 봉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봉사자 및 단체를 선정해 그 헌신과 노고를 기리는 행사이다.

    부산은행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희망드림봉사단’을 2002년부터 19년째 운영하며 지역사회복지기관 40여곳과 연계해 매주 자발적 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철 해수욕장 환경정화 운동과 금융 취약계층의 올바른 경제지식 함양을 위한 ‘시니어 금융교육 캠프’, 저소득 가정 명절 나눔 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폭 넓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통시장 방역 활동 지원과 긴급돌봄학교 방역물품 전달, 사회적경제기업 물품을 구매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핸드 인 핸드’ 캠페인 등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이 뿐만 아니다. 임직원 597명이 비대면 재택 봉사활동을 통해 마스크 및 신생아 초점책을 만들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는 등 2020년 한해 총 1482명의 임직원이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지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이 보다 중요시 되고 있다”며 “부산은행은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 지역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폐공사, 공기업 최초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

      한국조폐공사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주관한 세계인권선언 72주년 인권의 날 기념식에서 2020년 대한민국 인권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발표했다.인권위는 2006년부터 매년 우리 사회의 인권 보호 및 향상에 뛰어난 ...

    2. 2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스마트앱어워드 2020' 최우수상 수상

      모바일뱅킹 서비스 은행 분야에서 고객 편의 향상 인정받아 영예부산은행 금융교육 전용앱 ‘BNK금융클래스’도 금융연계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선정BNK금융그룹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3. 3

      부산은행 코스모스회, 지역 아동생활시설에 코로나19 예방 '항균 마스크' 지원

      임직원 기부 출연으로 코로나19 예방 방역필수품 기증9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전달사진설명: BNK부산은행 코스모스회는 9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의실에서 지역 아동시설 어린이들의 코로나19 예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