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흉가체험 촬영하던 유튜버, 시신 발견해 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범죄 관련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범죄 관련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흉가 체험 콘텐츠를 촬영하던 유튜버가 흉가에서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15일 YTN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경 강원도 원주시 행구동에 있는 흉가에서 20대 유튜버 A씨 등 2명이 시신 1구를 발견해 신고했다.

    시신은 40~60대로 추정되며 누워 있는 상태로 발견됐다. 부패가 심한 상태로 전해졌다.

    이 흉가는 수년간 사람이 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까지 타살 등 범죄 용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시신 신원과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계획이다.

    과거에도 흉가 체험을 하던 유튜버들이 시신을 발견해 신고한 사례가 있었다.

    올 2월 유튜버 B씨는 충북 증평군의 한 흉가를 찾았다가 시신을 발견했다. 백골 상태였던 시신 주변에는 불에 탄 번개탄과 유서가 있었다. 지난해 4월 유튜버 C씨도 울산 울주군에 있는 폐쇄된 온천숙박업소 건물을 방문했다가 50대로 추정되는 시신 1구를 발견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영기 해명, "세금 체납 맞지만…매월 500씩 납부" [전문]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인 홍영기가 상습 체납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홍영기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세금이 체납된 사실은 진심으로 죄송하다"면서도 "지난 2년 동안 약 500...

    2. 2

      유튜버 몰려든 조두순 집 앞…밤새 고성에 주민들 '고통'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의 거주지인 경기 안산시 단원구 한 주택가에 밤새 몰려든 유튜버들로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13일 경찰에 따르면 조두순이 출소한 전날 오후 7시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유튜버 관련 경찰에...

    3. 3

      디밀, 시너지플래닛츠 인수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인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은 친환경 화장품 제조업체 시너지플래닛츠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금액과 지분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시너지플래닛츠는 친환경 브랜드 ‘바디버든 프로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