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루, 중국 시노팜 백신 임상 일시중단…"참가자 1명 이상증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페루, 중국 시노팜 백신 임상 일시중단…"참가자 1명 이상증상"
    페루에서 중국 제약사 시노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에 참가한 이들 중 한 명이 신경 관련 이상 증상을 나타내 임상시험이 일시 중단됐다.

    13일(현지시간) AFP·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페루 보건당국은 참가자 한 명에게서 팔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자 지난 11일 임상 중단을 결정했다.

    임상시험 관계자는 이 참가자가 길랭-바레 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고 전했다.

    길랭-바레 증후군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말초신경에 염증이 나타나 팔다리 등에 통증과 마비 등이 일어나는 질환이다.

    보건부는 이 증상이 백신과 관련이 있는지, 다른 원인 때문인지를 조사 중이다.

    1만2천 명을 대상으로 한 시노팜 백신의 페루 임상은 며칠 내 종료를 앞두고 있었다.

    시노팜은 페루 외에 아르헨티나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임상을 진행했다.

    역시 임상에 참여했던 바레인은 13일 시노팜 백신의 사용을 승인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이자 백신 최선봉에 선 '그리스인 수의사'…'광속' 개발팀 꾸려 코로나와 343일 사투 승기

      ‘343일 만의 인류의 반격.’ 영국 정부가 지난 8일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생명공학기업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일반접종을 시작하자 세계...

    2. 2

      이낙연 "코로나 치료제 내년 1월, 백신접종 3월 전 사용 노력"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사용은 내년 1월 하순 이전, 백신 접종은 3월 이전에 시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가진 당대표 ...

    3. 3

      이낙연 "코로나 백신접종, 3월 이전 시작하도록 노력"

      기자간담회…"치료제 사용, 내년 1월 하순 이전 시작되게 노력""저항과 어려움 이겨낸 입법에 깊은 감회"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치료제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