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근식 "김종인, 서울시장 출마 제안…이달 내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에게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제안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 위원장은 지난 10월 서울 종로의 한 식당에서 김 교수를 만나 "서울시장 출마를 한번 해보라"고 했고, 김 교수는 "고민하겠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위원장은 당시 "기성 정치인으론 흥행이 안 되니 당의 흥행과 관심을 끄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뉴 페이스가 나와 역전극을 벌여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김 교수는 13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전했다.

    김 위원장은 전북 남원 출신으로 국민의당에 몸담았던 김 교수에게 "호남 출신이 호남 표를 가져오는 게 의미가 있다"고도 말했다고 한다.

    김 교수는 "워낙 힘든 싸움이라 고민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번 달 안으로 출마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식 "김종인, 서울시장 출마 제안…이달 내 결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김종인, 김근식에 서울시장 출마 제안…비공개 회동도

      내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이 속속 출마 선언하는 가운데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에게 서울시장 출마를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13일 <한경닷컴>...

    2. 2

      조두순이 끝 아니다…'여학생 11명 성폭행' 김근식 곧 출소

      어제(12일) 조두순의 만기 출소로 아동 성폭행범에 대한 국민적 공분이 들끓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 9월 또 한 명의 아동 성폭행범이 만기 출소를 한다. 10여 년전 인천과 경기 일대에서 초중고 여학생을 무려 11명이...

    3. 3

      野 이종구, 서울시장 출마…"10년간 120만호 공급"

      국민의힘 5번째 출사표국민의힘 이종구 전 의원이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선언했다.야권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주자로서는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이혜훈 전 의원, 김선동 전 의원, 조은희 서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