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 - 한상필 심사위원장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기업PR 대상은 GS칼텍스의 ‘I am your Energy’ 캠페인과 SK(주)의 ‘OK! SK’ 캠페인이 공동 수상했다. GS칼텍스 캠페인은 국내 기업 광고로는 드물게 장기 캠페인을 진행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SK(주)의 ‘OK! SK’ 캠페인은 최근 트렌드인 선한 영향력을 광고 소재로 삼아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찾아 응원하고 동참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기존 기업PR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톡톡 튀는 일러스트와 뮤직비디오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편집 기법을 활용한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됐다.
브랜드 대상은 DB그룹의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 DB금융네트워크’편과 동화약품의 ‘공생’편이 공동 수상했다. DB그룹은 고객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마음가짐을 표현해 친근한 금융회사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 동화약품의 ‘공생’편은 경쟁 사회에서 공생의 중요성을 자연 속 사진 이미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됐다.
마케팅 대상은 현대자동차의 ‘씬스틸러, 쏘나타 센슈어스’편에 돌아갔다.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는 현대차의 모습을 시선을 끄는 디자인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고객만족 대상은 KB금융그룹의 ‘세상을 바꾸는 금융’편이 차지했다. 이 광고는 신뢰도 높은 모델을 내세워 고객의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그룹의 가치를 전달했다.
7편의 부문별 최우수상은 우리은행(은행 부문), 아모레퍼시픽(화장품 부문), 코웨이(가전 부문), 신한카드(카드 부문), KB증권(증권 부문), 한국외국어대(대학 부문), 한국솔가(OOH 부문)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