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교육청 모든 교사에서 스마트 단말기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교육청 모든 교사에서 스마트 단말기 지원
    강원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화된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모든 교사에게 스마트 단말기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사 1인 1스마트 단말기 지원' 사업에 58억원을 들여 유치원·초·중·고·특수학교 교사 1만3천525명에게 스마트 단말기를 지원한다.

    이달 말까지 단말기를 조기 지원해 원격학습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교사 연수를 통해 이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게 할 예정이다.

    지급한 단말기는 타 시도 전출이나 퇴직 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수업 목적으로만 활용해야 한다.

    또 온라인수업 환경 개선을 위해 학교 무선 인프라 구축 사업을 벌여 모든 교실에 기가헤르츠(GHz)급 무선인터넷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활성화된 상황에서 스마트 기기는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며 "단말기 보급에만 그치지 않고 연수도 마련해서 현장 교사가 알찬 수업을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김병기 식사 의혹' 쿠팡 박대준 전 대표 경찰 참고인 출석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과 쿠팡 경영진의 '식사 논란'과 관련해 박대준 전 쿠팡 대표를 소환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식사에 동석한 박 전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김 ...

    2. 2

      경찰 출석한 전직 동작구의원 "김병기에 1000만원 전달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에게 '공천헌금'을 건넸다는 탄원서를 작성한 전직 동작구의원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8일 오후 전 동작구의원 A씨를 불러 조사 중...

    3. 3

      황정음 법인 여전히 미등록…소속사 "이미 계약 해지, 책임 없다"

      와이원엔터테인먼트가 소속 배우 황정음과 계약을 해지한 상태라고 밝혔다.8일 와이원엔터테인먼트 측은 "2025년 11월 27일 황정음 배우에게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양측 간 전속계약은 이미 종료됐다"고 밝혔다.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