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락거지`라는 신조어까지... `내 집 마련` 수요자들 인천 영종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 부동산 시장은 새 임대차보호법 시행으로 전세난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전셋집을 구하기 어려운 세입자들이 주택 매매로 돌아서자 전세를 비롯한 매매가격이 폭등하고 있다.
ADVERTISEMENT
이어 경기의 아파트 전셋값은 0.28% 올라 전주(0.27%)보다 상승폭이 확대됐다. 김포시(1.01%), 고양 일산동구(0.46%)·덕양구(0.46%), 광명시(0.39%) 등의 오름세가 뚜렷했다. 인천은 0.38% 올라 전주(0.52%)보다는 상승폭이 줄었으나, 연수구(0.91%)에서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은 변동률이 나왔다.
상황이 이러하자 저렴한 가격으로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412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현재 미계약 가구에 한해 동호를 지정할 수 있는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일부 타입은 마감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는 수요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남향 위주로 배치돼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특히 전 가구가 숲과 바다를 볼 수 있는 영구 조망권을 확보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과 팬트리가 조성되며 주방 벽면에는 감각을 살릴 수 있는 폴리싱타일이 적용된다. 여기에 가스경보, 조명 및 에어컨, 커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월패드와 에너지 절약형 공기정화, 인공지능 난방제어 시스템,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전기차 충전소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녹색중앙광장과 웰빙산책로, 수경시설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여가 활동 및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별동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골프연습장, GX룸,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계획돼 있다.
ADVERTISEMENT
한편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는 계약시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무이자 중도금 대출 혜택까지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에 위치하며 관람도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