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랑의 불시착' 현빈, 日 신조어 유행어 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빈/사진=한경DB
    현빈/사진=한경DB
    현빈이 일본 ‘2020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에서 수상했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으로 글로벌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현빈. 올 해 아시아 전역이 현빈 신드롬으로 들썩인 가운데, 일본 현지에서의 폭발적인 인기가 수상으로 이어져 화제다.

    1일 오후, 도쿄에서 진행된 일본의 ‘자유국민사 현대용어의 기초지식 선 2020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 에서는 한국의 ‘사랑의 불시착 / 제 4차 한류붐’이 키워드로 선정, 유행의 중심에 선 배우 현빈이 수상을 했다.

    현빈은 “저희 드라마에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만들어진 의미 있는 수상인 만큼 더욱 감회가 새롭다” 며 이어 “오늘 이 상은 저 뿐만 아니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에 보내주신 애정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출연진, 제작진 분들과 함께 나누도록 하겠다” 며 영상을 통해 진심어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일본 출판업체인 자유국민사가 운영하는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 은 1984년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거나 화제가 되었던 키워드 10개를 선정해 진행하는 상징적인 시상식. 매년 선정된 유행어를 정리하여 ‘현대용어의 기초지식’ 이라는 책으로 펴내고 있으며, 일본 미디어들도 비중 있게 다루는 시상식이다.

    한편 현빈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을 통해 국내외를 아우르며 신드롬 급 인기를 구가중이다. 최근 영화 '교섭' 촬영을 마친 그는 글로벌 워치 브랜드 오메가(OMEGA)의 한국인 최초 글로벌 엠버서더로 선정되며, 국경과 문화를 아우르는 인기를 입증, 뜨거운 한류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파타' 오만석, "현빈? 잘생겼는데 배려심도 깊어"

      배우 오만석이 현빈에 대해 극찬을 했다.12월 1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는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출연 배우 오만석, 이상이가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오만석은 ...

    2. 2

      HK영상|현빈·강하늘·류수영, '세 배우의 눈부신 수트핏' (대중문화예술상)

      배우 현빈, 강하늘, 류수영이 28일 오후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 앞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유채영 한경닷컴 인턴 기자 ycycy@hankyun...

    3. 3

      현빈 해병대 화보집, 日 재발매 중단…출판사 "죄송합니다"

      현빈의 해병대 화보집을 재발간 하려했던 일본 현지 출판사가 결국 발매를 중단했다. 아사히 출판사는 최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2020년 9월 7일 발매 예정이었던 '현빈, 해병대에서의 매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