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항철도, 수능 대비 특별수송대책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항철도.
    공항철도.
    공항철도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수험생들의 원활한 열차이용을 위해 특별수송대책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수능일 열차 운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당일 새벽 시간대 선로 내 작업을 전면 제한하기로 했다. 첫 차부터 차질없이 운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예비 열차도 비상 대기시킨다.

    시험장 인근 지상구간을 운행하는 마곡나루역에서 운서역 구간은 경적 사용을 자제한다. 기관사들에게 출입문을 여닫을 때 내리지 못한 승객이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하도록 지시했다.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수능 수험생들에게 불이익이 생기면 안되기 때문이다.

    공항철도 모든 역사에는 비상인력을 배치해 열차 운행 및 승객 승하차 할 때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긴급한 상황이 생기면 주변 콜택시, 점보택시 등 대체교통수단을 활용해 즉시 시험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수능 응시생들의 신속하고 안전한 수송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각적인 수송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종로구, 온라인 비대면 입시설명회·진학상담 실시

      서울 종로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2021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입시설명회·진학상담'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입시설명회는 ...

    2. 2

      수능 당일 오전 6~10시…서울 지하철 28회 증편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3일 오전 6~10시 사이 서울 지하철이 28회 추가 운행된다.서울시는 수능 당일 수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등교시간대 지하철을 추가 운행하고, 버스 배차 간격을 줄이는 등 특별교통대책을 ...

    3. 3

      문 대통령 "전세계가 우리 수능 주목…수험생·학부모 응원"

      문재인 대통령(사진)은 30일 "사흘 앞으로 다가온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안전하게 치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범정부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해 성공적인 수능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문재인 대통령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