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스타워즈] KB證 정원호, 누적 수익률 40% 돌파…압도적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위와 누적 수익률 30%포인트 이상 격차
    정원호 KB증권 잠실롯데PB센터 부지점장.(사진=KB증권)
    정원호 KB증권 잠실롯데PB센터 부지점장.(사진=KB증권)
    '2020 제26회 한경 스타워즈' 하반기 실전투자 대회에서 정원호 KB증권 잠실롯데PB센터 부지점장이 누적 수익률 40%를 돌파하며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대회 7주차를 맞은 2일 정 부지점장은 전날 기준 1.57%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증시에 불어든 훈풍도 한 몫했다. 전날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각각 1.66%, 0.58% 상승 마감했다.

    이날 약진으로 정 부지점장은 누적 수익률 40.89%를 기록, 2위와의 격차를 벌렸다. 수익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종목은 바이오솔루션이었다. 정 부지점장은 바이오솔루션 830주를 전량 매도해 27만4000원의 수익을 확정했다.

    하나금융투자의 최공이산과 NH투자증권의 결초보은(박철희 반포WM센터 부장)의 2위 싸움도 치열하다.

    최공이산은 전날 -0.15%의 일일 수익률을 기록했으나 누적으로는 9.95%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박철희 부장은 전날 -0.49%의 일일 수익률을 기록, 누적 수익률 9.58%로 최공이산팀을 바짝 추격 중이다.

    올해로 25년째를 맞은 한경스타워즈는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긴 실전 주식 투자대회다. 국내 주요 증권사 임직원이 참가해 투자 실력을 겨룬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0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팀이 우승하고, 누적손실률이 20%를 넘으면 중도 탈락한다.

    한경닷컴은 '동학개미운동'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실시간 매매내역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경닷컴 스타워즈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기존에는 3만3000원 유료로 제공하던 서비스다. 휴대폰을 통해 문자로 실시간 매매내역을 받아볼 수 있는 '한경 스타워즈 모바일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한 1개월에 7만7000원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국인 귀환'에 개미가 대응하는 방법

      ‘외국인 매수세, 블랙록을 주목하라.’한국경제신문 유튜브 ‘돈도썰(돈 불리는 데 도움되는 썰)’ 인터뷰에 출연한 이효석 SK증권 자산전략팀장의 주장이다. 이 팀장은 세계 최...

    2. 2

      증시 이끄는 외국인 자금, '한국'만 선택해 들어오는 이유

      국내 증시에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외국인 자금이 한국만을 선택해 들어오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또 해당 자금이 급격히 국내에서 이탈할 가능성도 적다고 봤다.27일 하인환 KB증권 연구원은 "최근 증시에 유입되는 외...

    3. 3

      "내년 OO경제가 온다"…증권사들 키워드로 본 2021 경제

      11월은 증권사 리서치센터가 가장 바쁜 시기다. 이듬해 전망을 담은 리포트를 내놔야 하기 때문이다. 리포트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코스피지수다.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는지가 핵심이자 결론이었다.올해는 좀 달라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