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캄보디아현지법인 7·8호 지점 동시 개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현지법인 KB캄보디아은행의 7호점 쯔로이창바지점과 8호점 짬짜오지점을 동시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7호점과 8호점에도 기존 영업점들과 마찬가지로 캄보디아 현지인이 지점장으로 임명됐다. 이들 영업점은 현지 중소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자금대출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자금대출 등을 중점적으로 취급할 예정이다.

    이번 개점으로 KB캄보디아은행은 2009년 법인설립 이후 프놈펜 전역에 8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다. 올해 상반기 KB국민은행의 자회사로 편입된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의 시너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개점식에는 최창수 글로벌사업그룹 대표가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KB캄보디아 임직원을 직접 격려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캄보디아은행의 8개 네트워크는 향후 프라삭과의 시너지 추진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캄보디아 내 외국계 선도은행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인력 양성과 현지 지원 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에선 우리가 1등"…신한·KB 제친 JB 프놈펜은행

      JB금융지주 계열 캄보디아 현지 은행인 프놈펜상업은행(PPCB뱅크)이 캄보디아에 진출한 국내 은행법인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현지 환경을 고려해 디지털 금융을 확대하고, 눈높이에 맞춘 특화...

    2. 2

      KB국민은행, 새 자동화 코너 '디지털셀프점 플러스' 오픈

      KB국민은행은 서울 돈암동 지점에 디지털 요소를 강화한 새로운 형태의 자동화 코너인 '디지털셀프점 플러스(Plus)'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디지털셀프점 플러스에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된 뉴 디지...

    3. 3

      허인 KB국민은행장, 주총서 3연임 확정…내년 12월까지 임기 연장

      허인 KB국민은행장의 3연임이 최종 확정됐다.12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전날 오후 5시에 열린 주주총회에서 허 행장의 연임을 최종 확정했다.앞서 국민은행은 3차례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를 열고 허 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