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적 로봇학자 데니스 홍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적 로봇학자 데니스 홍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
    서울시는 세계적인 로봇과학자 데니스 홍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정협 시장 권한대행은 20일 오전 10시 서울시청에서 위촉식을 열고, 데니스 홍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교수에게 위촉패를 수여한다.

    데니스 홍은 글로벌 과학전문지 파퓰러사이언스가 선정한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 세계적인 로봇연구소인 UCLA 로멜라(RoMeLa; Robotics & Mechanisms Laboratory) 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무인자동차를 개발했으며, 미 국립과학재단(NSF)의 `젊은 과학자상', `GM 젊은 연구자상', `미국자동차공학회(SAE) 교육상' 등을 수상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9∼10월 여론조사 등에서 서울시 홍보대사가 필요한 분야로 과학을 꼽은 시민이 많았으며, 이 중 다수가 데니스 홍을 추천했다고 전했다.

    데니스 홍은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홍보영상의 모델로 참여하기로 했으며, 위촉식 직후인 20일 오전 10시 10분 온라인 대시민 특강을 한다.

    서울시 유튜브 채널 `라이브 서울'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세계적 로봇학자 데니스 홍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약은 붕어빵 찍듯 못 만든다"…대만 최대 석유기업이 KAIST와 협력 이유

      “바이오 신약 개발은 기계로 붕어빵을 굽듯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왕뤠이위 포모사그룹 회장은 20일 대전 유성구 KAIST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바이오 연구의 본질을 이렇게 설명했다. 긴...

    2. 2

      "오늘이 제일 싸다더니"…대학 등록금 뺨치는 값에 '화들짝' [현장+]

      "노트북은 지금이 제일 싸요. 앞으로 계속 오를 거예요."지난 20일 서울 여의도의 한 가전 매장 관계자는 "요즘 노트북을 사려면 300만원 정도는 있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노트북 한 대 가격이 웬만한 대학...

    3. 3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수율 가르는 핵심 특허…韓 싹쓸이"

      한국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 개발 필수 공정인 '전사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다 특허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뒤를 이을 디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