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바이오팜·SK케미칼, MSCI 한국지수 신규 편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인덱스펀드 자금 유입 기대
    SK바이오팜·SK케미칼, MSCI 한국지수 신규 편입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스탠더드지수에 SK바이오팜SK케미칼 두산중공업이 신규 편입됐다.

    10일(현지시간) MSCI의 반기 조정(리뷰) 발표에 따르면 MSCI 한국지수엔 SK바이오팜 SK케미칼 두산중공업이 이름을 올렸다. 반면 아모레퍼시픽 BNK금융지주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편출됐다.

    MSCI 지수는 미국 금융지수 정보제공 회사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 제공하는 지수다. 글로벌 인덱스 펀드들이 이 지수를 추종해 투자한다. 때문에 지수에 편입되면 자금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시가총액과 유동시가총액(실제 거래 가능한 유동주식의 시총)을 기준으로 새로 편입하거나 제외할 종목을 선정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MSCI 지수 편입에 따라 SK바이오팜에는 1200억원, SK케미칼에는 17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추산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휴젤 3분기 매출 541억…5.7%↑

      휴젤은 올 3분기에 연결 기준으로 매출 541억원, 영업이익 21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와 16.2% 증가했다.회사 측은 실적 개선 배경으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히알루론산(...

    2. 2

      식품이 끌고 바이오가 밀고…CJ제일제당 영업익 70% 껑충

      국내 1위 식품기업 CJ제일제당이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양 날개인 ‘식품’과 ‘바이오’의 국내외 실적이 크게 뛰었다.CJ제일제당은...

    3. 3

      코앞까지 온 코로나 백신…접종까진 '산 넘어 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는 백신의 임상 결과가 기대 이상인 것으로 평가되면서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종식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 중인 백신의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