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메딕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러시아 긴급사용승인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주 10만개 수출
    휴메딕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러시아 긴급사용승인 획득
    휴메딕스는 러시아 정부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휴메딕스의 항원진단키트 ‘NowCheck COVID-19 Ag Test’는 기존의 항체진단키트로는 진단이 어려웠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초기 단계의 환자에 대해 별도의 장비 없이 확진 여부를 판단한다. 국내 진단키트 연구개발 전문 기업 바이오노트가 생산한다.

    이번주 안에 초도 공급 물량 10만개를 수출할 예정이다. 추가 물량에 대한 협의도 진행 중이다. 이후 러시아 정부의 정식 허가 승인을 획득해 지속적으로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휴메딕스의 항원진단키트는 10~15분 내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어 EUA를 획득한 러시아를 비롯해 2차 대유행이 예고된 국가들에서 감염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휴메딕스는 이탈리아 등에 지속적으로 항원진단키트를 수출하고 있다. 프랑스에서 항체진단키트, 콜롬비아에서는 항원·항체진단키트 2종에 대한 등록을 모두 마친 후 초도 공급 물량을 협의하고 있다. 미국 및 유럽, 멕시코, 남아공 등 20여개국에서 항원·항체진단키트의 EUA 허가를 위한 사전 작업을 마무리하고 승인을 대기 중이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방역당국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1.5로 격상 가능성"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10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지금 (...

    2. 2

      휴젤, 3분기 영업이익 212억원…전년비 16.2% 증가

      휴젤은 올 3분기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541억원, 영업이익 212억원, 순이익 10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와 16.2% 증가했고, 직전 2분기보다...

    3. 3

      광군제에 블프까지…쇼핑 대목 앞두고 카드사 혜택 총력전

      이달 예정된 중국 광군제(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27일)가 해외 직구족을 설레게 하고 있다. 쇼핑 대목 시즌에 맞춰 카드업계는 다양한 할인, 캐시백(환급) 혜택을 선보이며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10일 관련업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