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데이토즈 3분기 영업익 34억원…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출 265억·당기순이익 30억…"애니팡4 등 광고 매출↑"
    선데이토즈 3분기 영업익 34억원…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
    게임 기업 선데이토즈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65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했을 때 각각 43%, 66% 증가한 수치다.

    선데이토즈 3분기 당기순이익은 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회사 측은 "견조한 사업 구조에 해외 진출, 광고, 신작 게임 등 신규 사업이 더해지면서 고르게 매출을 구성했다"며 "마케팅 비용 감소와 신사업 안정화에 따른 효율성이 실적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선데이토즈는 올해 6월 말 모바일게임 '애니팡4'를 출시해 시장에 안착시킨 바 있다.

    애니팡4는 국내에서 광고 시청 건수가 하루 최대 100만건에 달하면서 선데이토즈 게임 가운데 광고 부문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연초 출시한 '디즈니 팝 타운'은 일본 등 아시아에서 하루 평균 이용자 40만명을 기록하고 80만건의 광고 수요를 창출하면서 선데이토즈 해외 시장의 주력 매출원이 됐다.

    선데이토즈 측은 "3분기 실적을 통해 6년 만에 분기 누적 매출 800억원을 돌파했다"며 "내년 상반기까지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할 예정이라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선데이토즈는 연내 '니모의 오션라이프',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 'BT21 팝스타'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TS·세븐틴 뜨자 'K팝 팬' 우르르…매출 대박에 '환호' 터졌다

      K팝 팬덤이 게임 업계에서도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K팝 팬덤의 '덕질(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행위) 소비'가 앨범, 굿즈, 팬사인회를 넘어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2. 2

      '제우스' 최우제 “내년 메타, 나와 잘 맞을 듯…또 한번 국가대표로 뛰고 싶다”

      ‘제우스’ 최우제는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역체탑’(역대 최고의 탑라이너) 1순위 후보로 꼽힌다. 지난 2021년 T1에서 국내 리그인 LCK 무대에 데뷔한 그는...

    3. 3

      '장비 10대에 3조'…SK하이닉스가 던진 '역대급 승부수'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6년 병오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테크의 땅에서 붉은 말처럼 힘차게 달리려면 연말에 몸 좀 풀어놓아야겠죠. 내년에 봐야 할 SK하이닉스 이슈들 위주로 챙겨보겠습니다.  D램 키워드 : 1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