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옥동 '은탑산업훈장' 김광욱 '동탑산업훈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반성장주간 기념식…54명 포상
    진옥동 행장·김광욱 부사장
    진옥동 행장·김광욱 부사장
    중소벤처기업부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을 열고 국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포상했다.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은 이날 포상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진 은행장은 금융권 최초로 자상한기업(자발적 상생협력 기업)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벤처투자에 2000억원을 출자했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이자 유예가 가능한 ‘신한코로나 보릿고개 지원대출’ 상품을 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김광욱 SK하이닉스 부사장은 국내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혁신기업’을 선정했다.

    유병옥 포스코 부사장은 산업포장을 받았다. 유 부사장은 최저가 낙찰제 폐지 등 공정거래형 입찰제도를 포스코그룹에 적용했다. 철강상생협력펀드 1000억원을 현대제철과 공동 조성해 업계 내 미거래 기업에까지 저리 대출을 지원했다.

    이날 중기부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그린 뉴딜을 선도할 유니콘 기업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옥동 신한은행장, 동반성장 유공 '은탑산업훈장' 수상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동반성장 유공자 포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추진을 통해 기업 경쟁력 향상과 국가 ...

    2. 2

      강상호 '은탑산업훈장' 아오키 다케시 '동탑산업훈장'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외국기업협회는 3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호텔에서 ‘2020년 외국기업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외국인 투자 유치에 기여한 유공자 44명을 포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

    3. 3

      3분기 벤처투자 1조1920억…올 첫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올 들어 감소세를 이어가던 벤처투자가 지난 3분기 증가세로 돌아섰다.중소벤처기업부는 3분기 벤처투자 실적이 1조192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전기 대비로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