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립중앙도서관 75주년 기념 온라인전시 '도서관, 시대를 걷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중앙도서관 75주년 기념 온라인전시 '도서관, 시대를 걷다'
    국립중앙도서관은 3일부터 도서관 누리집(nl.go.kr)에서 온라인 전시 '도서관, 시대를 걷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개관 75주년을 기념해 마련하는 전시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가상현실(VR)로 구현했다.

    전시에서는 저작권이 만료된 자료 30여 종의 전시자료 본문을 펼쳐볼 수 있도록 했고, 주제별 음성 해설과 전자 홍보 책자로 관람자의 이해를 돕는다.

    제1부 '도서관의 보물창고'에서는 '동의보감', '대한매일신보' 등 도서관 소장 문화재급 자료 19종을 소개한다.

    제2부 '시대별 도서관사(史)와 출판사(史)'에서는 조선총독부도서관 시기부터 현재까지 수집한 대표 출판물을 볼 수 있다.

    제3부 '도서관의 도서관, 국가대표도서관'에서는 정기간행물과 발간서지목록 등 도서관 발간자료를 전시한다.

    최근 발굴된 박물관 개관 초기 문서 9점도 볼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어느새 활짝 핀 매화…성큼 찾아온 봄

      포근한 날씨를 보인 22일 부산 수영구 주택가에서 활짝 핀 매화를 배경으로 한 시민이 반려견 사진을 찍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부산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평년보다 7~11도가량 높았다.  연합뉴스

    2. 2

      월요일도 황사 영향 이어져…아침 최저 -7도 한파까지

      월요일인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황사 영향이 이어질 전망이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날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는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특히 미...

    3. 3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한국 재즈계의 대모

      한국 최초의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다. ‘재즈 불모지’인 한국에서 한국인이 직접 연 최초의 재즈 클럽 ‘클럽 야누스’를 1978년 열어 한국 재즈계의 산실로 자리매김했다.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