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시, 충남 유일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천안우리병원·두정이진병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시, 충남 유일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천안우리병원·두정이진병원
    충남 천안시는 서북구보건소 호흡기전담클리닉에 이어 천안우리병원(청수동)과 두정이진병원(두정동)을 의료기관형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에 따른 방문자 및 의료진 감염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천안시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의료진과 방문객 안전을 위해 진료 환자 간 동선을 분리하는 등 감염차단 시설을 갖췄다. 또 인력과 물품, 소독 및 음압·양압시설 등 보건복지부 설비 기준을 충족한 진료환경을 구축했다.

    확진자 접촉자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시민 중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서북구보건소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진료 받을 수 있다.

    역학적 연관성은 없지만 증상이 있는 경우 성인은 천안우리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소아와 청소년은 두정이진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진료를 받으면 된다.

    운영 시간은 서북구보건소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천안우리병원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한다. 두정이진병원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방문 전 병원에 문의해야 한다.

    이현기 시 서북구보건소장은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으로 호흡기 질환과 코로나19에 대한 진료가 보다 안전하고 심층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자는 신속하게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문의 후 진료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안 단국대병원, 외국인 환자 지원 서비스 제공…국무총리 표창

      충남 천안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한 ‘메디컬코리아 2020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단국대병원은 ...

    2. 2

      "미래 먹거리 기반 확충"…천안시, 1.7조 투입해 산단 10곳 조성한다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사진)가 지속가능한 경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시는 2024년까지 역대 최대 규모인 10곳의 산단을 조성해 미래 먹거리 기반을 확충하겠다고 16일 발...

    3. 3

      천안, 스포츠산업 아이디어 공모

      천안시는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시장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 주제는 공공체육시설을 활용한 스포츠산업 발전 아이디어와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