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중은행 임원진 코로나19 확산…우리은행 이어 KB국민은행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같은 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과정 수강 중인 것으로 전해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우리은행에 이어 KB국민은행 임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6일 은행권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 더케이타워 18층에서 근무하는 KB국민은행 본점 임원 A씨가 이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A씨와 같은 층에서 근무하는 직원 140여명은 2주간 자가격리 및 재택근무에 돌입했다. 코로나19 검사도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

    A씨가 행장 등 경영진 인사들과 밀접접촉을 했는지 등은 확인되지 않았다. KB국민은행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향후 대응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이다.

    A씨는 지난 24일 확진 판정을 받은 우리은행 그룹장 B, C씨와 같은 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수강 중인 것으로 전해져 같은 경로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B씨와 C씨도 이곳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뒤 검진을 진행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우리은행은 이들과 접촉한 다른 임직원을 전수 조사했고 현재까지 총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융·경제 교육, 취업·창업역량 강화…SC제일은행 "청소년 자립 도와요"

      SC제일은행은 세계 59개국에 펼쳐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을 하고 있다.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이행을 위해서는 금융의 역할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SC제일은행은 ...

    2. 2

      "코로나19에 노출된 폐, 6시간 만에 감염 완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람의 폐 조직인 폐포(허파꽈리)를 감염시키는 데 6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주영석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의과학대학원 연구팀은 인간의 허파꽈리 세포를 실험실에서 구현...

    3. 3

      '독감 사망자' 연평균 200명대…2018년엔 700명대 "껑충"

      지난해 독감으로 인해 252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0년간 한 해 평균 200여명이 독감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6일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통계청 사망통계 데이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