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날씨] 서울·경기 미세먼지 나쁨, 내륙 일교차 15도 이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세먼지 남부·충북 '나쁨'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화요일인 27일은 일교차가 크고 일부 중서부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13도, 낮 최고기온은 18∼2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남부·충북 '나쁨'이 예상된다.

    그 밖의 권역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경기 북부·충남은 오전에 '나쁨'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일부 중서부지역에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중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내륙은 아침 기온이 5도 안팎으로 내려가 쌀쌀하겠다. 낮 동안에는 햇빛의 영향으로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15도 이상 벌어지겠다.

    내일 오전 9시께까지 서해안과 내륙에서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나아가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와 영종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 앞바다에서 0.5∼1.0m, 먼바다에서 0.5∼1.5m로 예보됐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 얼마만이냐"…공기청정기·마스크株, 증권가서 모처럼 관심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황사의 계절’을 앞두고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미세먼지 관련주들은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상승하는 경향을 보여왔기 때문...

    2. 2

      [모닝브리핑] '독감백신 사망' 11명으로 늘어…교황 "동성커플도 주님 자녀"

      ◆ 美증시, 부양책 협상 줄다리기에 하락 마감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장중 소폭 등락을 반복하다 결국 하락 마감했습니다. 현지시간 21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0.35% 내린 2만8210.82, S&P 500 지수는...

    3. 3

      내일 전국 대체로 '흐림'…새벽 한 때 비소식도

      목요일인 2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중부지방은 오전에, 남부지방은 저녁에 맑아지겠다.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경기도(경기 남부 내륙 제외)와 강원 영서북부는 새벽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