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주 보건당국 "백신 제조회사 및 로트 번호 공개할 수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독감 백신 접종자가 숨진 사례가 알려졌음에도 제주 보건당국이 해당 백신의 제조회사 및 로트(LOT,생산번호)를 공개하지 않아 도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제주도 배종면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21일 브리핑에서 백신 제조 회사 및 도내 물량에 관해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역학 조사 중이고 전화로 백신을 맞은 분들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조회사 및 로트 번호를 공개하려면 백신 접종 후 숨진 사망자의 부검 등 원인이 완전히 밝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예방접종 이후 사망자가 나온 대전과 고창, 인천, 대구 등에서는 해당 백신의 제조사와 물량을 공개하도록 했다. 이에 시민들이 사망자와 동일한 백신을 접종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

    대구 사망자는 (주)엘지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 대전 사망자는 한국백신 코박스인플루4가PF주, 고창 사망자는 보령플루Ⅷ테트라백신주(제조번호 A14720016) 등을 접종한 후 숨졌다. 또 인천 지역 10대 사망자는 신성약품의 백신 제품을 접종했다.

    본인이 접종한 백신의 제조회사 및 로트 번호를 확인하려면 해당 병원에 문의하거나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방역당국 "독감 의심환자에 항바이러스제 우선 투여"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이 동시 유행하는 이른바 '트윈데믹'(twindemic)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독감 의심 환자에게 항바이러스제를 우선 투여하는 등 대책을 강화하기로...

    2. 2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 속출…시민 불안감 커졌다 [종합]

      전국적으로 독감 예방접종을 한 뒤 숨진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시민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21일 대구시에 따르면 동구에 거주하는 남성 A씨(78)가 독감 예방 접종을 한 뒤 숨졌다. 인천, 전북 고창, 대전, 제주...

    3. 3

      제주 60대 남성 독감 백신 접종 이후 숨져…"고혈압 기저질환"

      제주에서 60대 남성이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접종한 이후 숨져 보건당국이 역학 조사에 나섰다.제주도는 도내 거주 A씨(68)가 독감 백신 접종 이후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21일 밝혔다.A씨는 65세 이상을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