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로나 시대' 기업의 예술후원 전략은…온라인토론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메세나협회,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21일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코로나 시대의 메세나: 기업의 예술지원 전략 모색'을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연다.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의 문화예술 후원이 축소되고, 열악한 예술시장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후원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을 논의한다.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인 벽산엔지니어링 김희근 회장이 '코로나 일상 시대에 적응하는 기업문화예술 지원 방향'을 주제로 연설한다.

    이어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이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메세나 활동'을, 이충관 메세나협회 사무처장이 '디지털을 접목한 기업의 문화공헌 사례'를,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코로나 일상 시대에 맞춘 공연장 운영과 예술협력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아울러 사례 발표자들과 이제승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장, 김호정 중앙일보 기자 등이 '기업과 예술계의 새로운 협력 모델 구축 방안과 상생 전략'을 주제로 토론한다.

    '코로나 시대' 기업의 예술후원 전략은…온라인토론회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외국인 발길 이어졌다"…제주 관광객 4년 연속 1300만명 돌파

      지난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이 1300만명을 돌파했다.2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2025년 제주를 찾은 관광객 수는 1384만6961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2024년(1377만77명) 대비 7만6884명(0.5...

    2. 2

      신동빈 회장 "올해 실적개선 반드시 필요…근본적 체질 바꿔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은 “2026년 경영 환경은 여전히 혹독한 상황”이라며 “질적 성장을 위한 턴어라운드(실적 개선)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신 회장은 ...

    3. 3

      새해 첫 주말 강추위…전국 최저 영하 14도 [내일 날씨]

      올해 첫 토요일인 전국적으로 기온이 떨어져 강추위가 이어지겠다.2일 기상청에 따르면 3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1도, 낮 최고기온은 0~8도로 예보됐다. 기온은 평년보다 2~3도 낮은 수준이다. 기온 변화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