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명수 딸, 예원학교 입학…"서울시무용단 공연하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명수 딸 민서 양, 예원학교 입학
    박명수 아내 한수민 "너무 축하해"

    예원학교, 국내 최고 수준 예술중학교
    민서 양, 무용 전공으로 입학
    박명수 딸 민서 양/사진=세종문화회관 '힘콘' 영상 캡처
    박명수 딸 민서 양/사진=세종문화회관 '힘콘' 영상 캡처
    개그맨 박명수의 딸 민서 양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다.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 씨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딸 민서 양의 예원학교 합격 통지서를 공개하면서 "우리 민서 합격 너무 축하해"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한 "그동안 고생 많았던 우리 여보 고마워"라며 박명수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박명수도 댓글로 "당신이 고생했어. 사랑해"라고 적었다.
    한수민, 박명수 부부/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한수민, 박명수 부부/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박명수는 피부과 전문의 한수민 씨와 결혼해 2008년 딸 민서 양을 낳았다. 민서 양은 올해 13살로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다. 아직 초등학생이지만 서울시무용단과 함께 선보인 공연 '놋'(N.O.T)에서 성인 무용수들 사이에서 밀리지 않는 존재감으로 화제가 될 만큼 출중한 실력을 자랑한다.

    '놋'은 치매에 걸린 80살 할머니가 10살 소녀가 돼 한국전쟁 당시 헤어진 아빠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 어린 소녀의 여정을 통해 시대와 세대간의 소통을 한국적 춤사위로 풀어냈다. 지난해 5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상연 당시 전석 매진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평단에서도 호평받았았고, 올해 4월 세종문화회관 무관중 공연 중계 '힘콘'(힘내라 콘서트)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되면서 다시 한 번 주목받았다.
    박명수 딸 민서 양/사진=세종문화회관 '힘콘' 영상 캡처
    박명수 딸 민서 양/사진=세종문화회관 '힘콘' 영상 캡처
    민서 양은 소녀 역을 맡아 큰 무대를 종횡무진했다. 성인 무용수들의 군무 속에서도 돋보이는 춤사위를 뽐내는가 하면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 씨를 쏙 빼닮은 외모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후 박명수는 자신이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인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우리 아이가 한국 무용을 한다. 참 좋은 기회가 있어서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하게 됐다. 그게 생방송으로 방송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서의 꿈을 지원하겠다"고 전하면서 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한편 민서 양이 입학한 예원학교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예술 중학교다. 음악부, 미술부, 무용부 3개 전공으로 나뉘며 최고 수준의 학생들이 모집하는 예술 엘리트 학교로 알려졌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명수 지각 "라디오 DJ 15년 중 처음…미국 영화인 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국지성 폭우가 계속 되는 가운데, 교통상황 악화로 인한 라디오 DJ의 지각 해프닝이 줄을 이었다. 6일 오전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오프닝은 개그맨 ...

    2. 2

      '더 짠내투어' 허경환, 고향 통영서 규현 누르고 우승 차지

      '더 짠내투어' 허경환이 규현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28일 방송된 tvN 예능 ‘더 짠내투어’는 통영&거제 투어 설계자 허경환이 규현을 누르고 금배지를 얻으며 우승을 차지한 모...

    3. 3

      박명수♥한수민 붕어빵 딸 민서, 실검 1위 "한국무용 배운다"

      개그맨 박명수가 딸 박민서 양의 근황을 전했다. 지난 5일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이휘재는 "지난주 박명수 딸 민서가 검색어 1위를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명수는 "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