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소식] 2020 인구주택총조사 비대면 조사…협조 당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오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해 국가와 자치단체 주요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조사 기준 시점 현재 대한민국 영토 내에 상주하는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이 사는 거처다.
조사항목은 국적·직업·아동 보육·근로 장소 등 55개 항목이며,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반려동물·난방시설 등이 신규 항목으로 추가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 조사(www.census.go.kr)와 전화 조사 등 비대면 방식으로 우선 실시된다.
이 기간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의 경우 내달 1∼18일 조사원이 방문해 조사를 진행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조사를 위해 조사 기간 비대면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질체납 차량 및 비과세·감면 차량 일제 조사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오는 12일부터 11월 6일까지 자동차세 고질체납 차량과 비과세·감면 차량에 대해 일제 조사를 시행한다
시는 이번 일제 조사에서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과세를 정확히 하고 체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고질체납 차량에 대해 실태 조사하고, 국가유공자·장애인 등 감면 차량에 대한 감면 적격 여부도 함께 조사한다.
고질체납 차량은 최근 4차례 이상 자동차세 체납, 정기검사 2차례 이상 미이행, 책임보험 2년 초과 미가입 차량으로 도로·공한지 등에 방치된 사실상 미소유 차량이다. 이들 차량은 소유자 소재 파악을 거쳐 공매 처분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