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29회 민주시민상에 김평수 청년예술가·부산여성단체연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29회 민주시민상에 김평수 청년예술가·부산여성단체연합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는 제29회 민주시민상 수상자로 단체부문에 부산여성단체연합, 개인부문에 김평수 청년예술가가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단체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부산여성단체연합은 여성 폭력과 성차별에 맞서 지역의 여성운동을 견인해 온 연대단체다.

    특히 올해는 'N번방'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성 착취, 오거돈 성폭력 사건 등 여성 폭력 관련 대응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 지역 수요 집회와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활동, 부산 완월동 공익 개발과 성매매 여성 구제를 위한 활동 등 여성 의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왔다.

    개인부문을 수상한 김평수 청년예술가는 세월호 참사, 일본군 위안부 문제, 비정규직 노동자 문제, 한반도 평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예술 활동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시상식은 15일 민주공원 중극장에서 열린다.

    시상식은 유튜브 '뭐라카노'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민주시민상은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가 유신독재에 항거한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기념, 계승하기 위해 1992년 제정한 상이다.

    지난 30여년간 개인 20명과 단체 29곳이 민주시민상을 받았다.

    제29회 민주시민상에 김평수 청년예술가·부산여성단체연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해돋이 보려다가…70대 여성, 영덕서 차량에 치어 참변

      새해를 맞아 해돋이를 보기 위해 경북 영덕을 찾은 70대 여성이 차량에 치어 목숨을 잃는 사고를 당했다. 1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5분쯤 경북 영덕군 남정면 한 국도에서 갓길을 걷던 A...

    2. 2

      "月 15% 수익 보장"…1200억 사기친 팝콘소프트 경영진 징역 12년

      인공지능(AI)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수익을 보장하겠다고 속이고 1200억원대 돌려막기 사기를 저지른 일당이 대법원에서 징역 12년을 확정받았다.대법원 2부(주심 엄상필 대법관)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

    3. 3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