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정옥 장관, 믹타 회원국 화상회의…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정옥 장관, 믹타 회원국 화상회의…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8일 오후 10시 믹타(MIKTA) 여성·가족 담당 장관 화상회의에 참가해 성인지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고 여성가족부가 밝혔다.

    믹타는 멕시코, 인도네시아, 한국, 터키, 호주로 구성된 중견국 협의체로, 한국은 올해 믹타 의장국으로서 이번 회의를 제안한 터키 노동사회가족부와 함께 회의를 공동 주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믹타 5개국 여성·가족 담당 기관이 참가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각국의 성 평등 관련 정책 경험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이 장관은 특히 한국의 성공적 방역 경험을 공유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경제적으로 더 큰 영향을 받는 여성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코로나19 위기가 성 평등 성과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믹타가 범지역적 협력을 통해 국제사회의 성 평등 실현을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에 손 내민 베네수엘라 부통령 "존중하는 관계로 가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무력에 의해 축출된 뒤 권한대행을 맡은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미국에 공개적으로 협력을 요청했다. 이전까지 미국에 대한 항전 의지를 보여온 태도를 바꾼 것이다.4일(현지시...

    2. 2

      백악관 공식 계정에 "까불면 죽는다" 욕설 문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한 뒤 공식 소셜미디어에 욕설이 포함된 ‘까불면 죽는다’는 뜻의 문구를 올렸다.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백악관 공식 계정은 지난 3...

    3. 3

      머스크 "베네수엘라에 한달간 스타링크 무료…트럼프에 축하"

      일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생포를 지지하며 한달간 베네수엘라 국민들에게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4일(현지시간) 머스크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