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 '밴 플리트 상' 수상소감 "음악으로 국경 초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한미 관계 발전 공로로 '밴 플리트 상' 수상
    "다른 시공간에서도 음악으로 연결"
    방탄소년단 수상소감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수상소감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 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7일(현지시간) 한미 친선 비영리재단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밴 플리트 상' 시상식에서 상을 받게 됐다.

    '밴 플리트 상'은 미8군 사령관으로 한국전쟁에 참여했으며 1957년 코리아소사이어티를 창립한 제임스 밴 플리트 장군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매년 한미관계에 공헌한 인물 또는 단체에 주어지는 시상에서 방탄소년단은 음악과 메시지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열풍을 일으키고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수상 소감에서 "우리는 다른 시간과 공간에서 살고 있지만, 음악을 통해 연결돼 있고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문화와 이야기를 공유하며 연대한다"며 "저희는 매 순간 연결과 연대의 위대한 힘을 실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대한상공회의소(박용만 회장), 미국의 한국전쟁 참전용사들도 공동 수상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다이너마이트, 전 세계 삼성 TV 매장에서 만난다

      삼성전자가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BTS의 다이너마이트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

    2. 2

      BTS 병역특례, 문체부 "전향적 검토" vs 국방부 "고려 안해"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의 병역특례 논란이 국정감사에도 올랐다.박양우 문화체육부관광부 장관이 BTS 병역특례에 대해 찬성 의사를 밝힌 가운데 서욱 국방부 장관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는 상반된 입장을 ...

    3. 3

      서욱 국방장관 "BTS 병역 특례, 현재로선 고려하지 않아"

      서욱 국방부 장관은 7일 최근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방탄소년단(BTS)의 병역 특례가 필요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서 장관은 이날 국방부에 국정감사에서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BT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