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농림식품신기술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농림식품신기술 인증 획득
    휴온스는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YT1)이 농림식품신기술인증(NET)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YT1은 2017년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받은 신소재다.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배변활동과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다중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 갱년기 증상이 개선됨을 입증했다.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의 10가지 개별항목과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인 ‘멘콜지수’(MENQOL) 29가지 항목 모두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온스는 YT1을 핵심 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이번 NET 획득은 국내 최초 갱년기 건강 개선 유산균의 원료적 가치와 배양 및 안정성 증진 기술, 우수한 대량 생산 설비, 상품으로서의 경제 가치 모두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브란스병원, 큐렉소와 개발한 국산 척추수술로봇 도입

      세브란스병원이 국내서 개발된 첫 척추수술로봇을 활용해 환자 수술을 시작했다.이성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국산 척추수술로봇인 '큐비스 스파인'을 활용해 척추관 협착증과 퇴행성 전방전위증 환자 수술을...

    2. 2

      이오플로우, 착용형 인공췌장 개발 국책과제 선정

      이오플로우는 개발 중인 착용형(웨어러블) 인공췌장 제품 ‘이오패치 X’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정부로부터 3년6개월 간 최대 28억원을 지원받는다.이오패...

    3. 3

      나노엔텍,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나노엔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을 검출하는 진단키트(FREND COVID19 AG)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항원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