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로 논란을 빚은 국민의힘 청년당직자들이 결국 면직됐다. /사진=뉴스1
소개글로 논란을 빚은 국민의힘 청년당직자들이 결국 면직됐다. /사진=뉴스1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가 SNS에 지도부를 소개하면서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일자 2일 관련 게시글을 삭제했다. 또 당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관련 청년 당직자들을 면직 처분키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화상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번 사안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으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과 변화의 행보에 멈추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청년위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에 게시글을 올렸다. 청년위원들은 카드 뉴스 형식으로 각자 개성이 담긴 소개 글을 올렸지만 내용이 문제가 됐다.

주성은 청년위 대변인은 이름 아래에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자유보수정신의 대한민국"이라고 적고, "어머니가 목사님"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종교색이 지나치다는 지적과 최근 강경 보수 기독교 진영과 거리를 두고 있는 당의 행보와도 맞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왔다.

이재빈 인재육성본부장은 '난 커서도 운동권처럼은 안될란다'라고 적었다. 추가 정보에는 '육군땅개알보병 포상휴가 14개'라고 적어 지적을 받았다.

또 김금비 기획국장은 "2년 전부터 곧 경제 대공황이 올거라고 믿고 곱버스 타다가 한강 갈 뻔함"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곱버스'는 시장이 하락하는 경우 그 하락분의 2배로 주익을 내는 증시 상품을 일컫는 은어다. 또 '한강에 간다'는 말은 '한강에서 투신자살한다'는 의미여서 논란이 됐다.

국민의힘 비대위는 논란이 확대되자 긴급 화상 회의를 열고 중앙청년위원회 주성은 대변인의 내정을 취소하고, 이재빈·김금비 부위원장을 면직 처분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