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샤인머스캣·애플망고 등 추석 선물용 이색 과일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百 이색 과일 선물세트
    현대百 이색 과일 선물세트
    올 추석 선물로 샤인머스캣·멜론·애플망고 등 이색 과일이 인기다. 코로나19 여파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미안함을 선물로 대신하려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상대적으로 고가인 이색 과일을 선물하려는 수요가 증가했다.

    23일 현대백화점이 추석 선물세트 판매 매출(8월14일~9월21일)을 집계한 결과 샤인머스캣·멜론·애플망고 등 이색 과일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늘었다. 전체 과일세트 매출 증가율(20.2%)보다 세 배 이상 높았다.

    품목별로는 샤인머스캣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전년 대비 매출이 84.2% 증가했다. 멜론과 애플망고는 각각 56.3%, 61.2% 늘었다.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에도 샤인머스캣과 멜론는 올해 작황도 좋았다. 주로 하우스에서 재배되는 품목이기 때문이다. 반면 전통적 명절 과일로 꼽히는 사과와 배는 올해 작황이 좋지 못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과나 배 같은 제수용 과일보다 선물하기 좋은 고가의 이색 과일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기만 기자 m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샤인머스캣보다 달다"…두 송이 13만원 '유호 포도' 뭐길래

      현대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유통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청포도인 '유호 포도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유호 포도는 한송이의 평균 길이가 30㎝이상, 중량은 1.2㎏에 달해 800g 정도면 대형품...

    2. 2

      테슬라 '코발트 프리' 움직임…코발트 지고 니켈 뜰까 [원자재포커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첫 ‘배터리데이’를 열고 향후 기술 계획을 대거 발표했다. 테슬라는 전기차 업계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어 방침에 따라 니켈, 코발트, 망간 등 주요 원자재시장...

    3. 3

      언택트 추석, 금융상품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하세요[금융실험실]

      올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도 '언택트(비대면)'가 될 전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이동 자제로 고향 방문 대신 선물만 보내는 '언택트 추석'이 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