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속보] 서울아산병원 병동서 5명 추가…확진자 총 6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서울아산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수가 6명으로 늘었다. 병동에서 5명이 추가로 확진돼서다.

    3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확진자가 나온 동관 7층, 8층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을 전수 검사한 결과 같은 병동의 환자 2명, 보호자 3명 등 총 5명이 추가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아산병원은 전날 50대 남성 암 환자가 입원 중 코로나19로 확진되자 같은 병동 환자와 보호자 등을 모두 격리 병동으로 이동시키고 검사를 벌여왔다. 전날 확진자는 7층 입원 환자였으나, 의료진이 오가는 상황을 고려해 8층 환자들에게도 이동 제한 조처를 내리고 검사를 시행했다.

    전날 저녁부터 이날 새벽까지 이뤄진 전수 검사에서 추가 확인된 5명을 제외한 환자, 보호자, 의료진 등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아산병원은 추가 감염자가 나올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지만, 감염경로는 아직 불분명한 상황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드·유나이티드항공·힐튼…해고 칼바람 부는 글로벌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글로벌 기업들의 인력 감축이 가속화하고 있다. 매서운 구조조정 칼바람은 자동차와 항공, 호텔 등 업종을 불문하고 거의 모든 산업 부문에서 이뤄질 것이라는 게 재계의 관측...

    2. 2

      의사 파업 '비공감 55% vs 공감 39%'…이념별 인식차 뚜렷

      국민 절반 이상이 의과대학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설립에 반발한 의사 단체의 파업에 대해 공감하지 않는 것으로 3일 나타났다.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1일~2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

    3. 3

      홍준표 "트럼트 트위터보다 文 페북 글 더 유치…내리시라"

      홍준표 의원(무소속·사진)은 지난 2일 간호사들을 위로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에 대해 "국민 갈라치기도 모자라 이제는 의사, 간호사도 갈라치기 하는가"라고 비판했다.홍준표 의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