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속보] 군 내 코로나19 추가 확진…휴가통제 일주일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 내 추가 확진자 5명 발생…확산세 지속
    9월 6일까지 전 장병 휴가·외박·외출·면회 통제
    [속보] 군 내 코로나19 추가 확진…휴가통제 일주일 연장
    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명 발생하며 장병들의 휴가·외박·외출·면회가 일주일 더 통제된다.

    30일 국방부에 따르면 전날 확진자가 나온 경기도 성남 공군부대에서 실시된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 병사 3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전날 해당 부대에서 병사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군은 부대원 전원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진행 중이다.

    대구의 육군 간부 1명도 신규 확진됐다. 이 간부는 최근 확진자가 발생한 종교시설을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북 예천의 상근 예비역 병사 1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병사는 모친이 전날 확진되면서 검사를 받았고, 부대 내 접촉자 4명은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

    군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05명으로 늘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군은 이달 31일까지로 예정됐던 장병 휴가 통제를 일주일 연장하기로 했다. 다음 달 6일까지 장병 휴가·외박·외출·면회 등이 모두 통제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정부 방침에 따라 '거리두기' 2단계 적용 기간을 9월 6일까지 연장하도록 전군에 지침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경북 예천서 3명 신규 확진…경북 누적 1411명

      [속보] 경북 예천서 3명 신규 확진…경북 누적 1411명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이번주 수능 원서접수…거리두기 2.5단계에 대입도 '아슬아슬'

      이번 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대입 일정이 본격화한다.30일 교육계에 따르면 올해 12월 3일로 예정된 수능시험 원서접수가 내달 3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수능 문항 유형과 ...

    3. 3

      [단독] 수도권 90%가 동네 카페인데…프랜차이즈만 방역 강화 [신현보의 딥데이터]

      오늘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프랜차이즈 카페 규제 방침을 두고 실효성 논란과 역차별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에 위치한 카페 중 프랜차이즈나 대기업 직영점은 10%에 불과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