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시대 말 갑옷 비교연구' 학술세미나
'어린이 판소리' 온라인 강좌·국립부여박물관, 아쿠아쇼·서커스 공연

▲ 전남 목포에 있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온라인 해양유물전시관(VR e뮤지엄)' 서비스를 12일부터 연구소 누리집(https://www.seamuse.go.kr)에서 제공한다.

[문화소식] 해양유물전시관, 온라인 가상현실 관람 서비스
연구소 내 해양유물전시관과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을 온라인 공간에 그대로 옮겨놓은 가상현실(VR) 전시로, 개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해양유물전시관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amuse1994/)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와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18일 오후 2시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삼국시대 말 갑옷 비교연구'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문화소식] 해양유물전시관, 온라인 가상현실 관람 서비스
'삼국시대 출토 마갑·마주 연구 현황 검토'를 공통주제로 '삼국시대 신라 마주·마갑 검토', '삼국시대 백제 마갑·마주 검토', '가야 마주·마갑의 구조와 기술 계통', '삼국시대 고구려 마갑주'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주제발표 후에는 '삼국시대 출토 마갑·마주 연구 활성화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가 진행된다.

학술 세미나는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유튜브 채널(https://youtu.be/6j0nfRzJQVg)을 통해 생중계된다.

▲ 국립전주박물관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집에서 배우는 어린이 판소리' 온라인 강좌를 진행한다.

[문화소식] 해양유물전시관, 온라인 가상현실 관람 서비스
판소리 흥보가에 나오는 '화초장'을 국가무형문화재 강사로부터 배울 기회다.

강좌 영상은 박물관 홈페이지(jeonju.museum.go.kr)에서 볼 수 있다.

'화초장'을 직접 부른 영상을 9월 2일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해시태그를 붙여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기념품을 증정하고, 완창한 어린이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준다.


▲ 국립부여박물관은 지난 4월 관람객 설문을 통해 가장 보고 싶은 공연으로 선정된 '버블제이의 아쿠아쇼'와 '동춘서커스'를 각각 오는 15일과 9월 12일 사비마루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문화소식] 해양유물전시관, 온라인 가상현실 관람 서비스
버블제이의 아쿠아쇼는 대형 벌룬쇼·매직쇼·버블아트쇼로 구성되며, 동춘서커스에서는 전통 곡예와 묘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는 22일에는 꼭두각시놀음의 주인공 박첨지가 등장하는 옴니버스 인형극 '음마갱깽 인형극장'을 공연한다.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회당 선착순 100명)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