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에 나올 법한 주방, 호텔 분위기 나는 침대…나는 매일 집으로 '홈캉스' 떠난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대세
도어·손잡이·색 '내 맘대로'
홈카페·시네마·라이브러리…
콘셉트에 어울리는 의자 배치
스피커 내장된 침대 프레임
누워서 음악감상 재미 쏠쏠
도어·손잡이·색 '내 맘대로'
홈카페·시네마·라이브러리…
콘셉트에 어울리는 의자 배치
스피커 내장된 침대 프레임
누워서 음악감상 재미 쏠쏠
소비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가구를 비롯한 집 꾸미기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 홈오피스를 위한 사무용 가구, 홈스쿨을 위한 책상과 의자 매출이 증가했으며 주방에서 직접 요리하는 경우가 많아진 만큼 주방 리모델링도 늘었다. 여기에 혼수·이사 수요가 커지는 전통적인 성수기까지 다가오면서 가구업체들은 3분기에 진검승부를 위해 신제품을 내놨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승부
맞춤형 주방가구 인테리어
숙면을 돕는 편안한 침대
침대업체들은 호텔처럼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기 위한 침대를 내놨다. 에이스침대는 호텔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프레임과 숙면에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선보인다. 에이스침대의 투매트리스는 매트리스가 위와 아래에서 한 번씩 받쳐주는 이중 매트리스 구조로 제작돼 편안하면서도 견고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하이브리드테크의 상위 모델인 로열에이스 라인은 하이브리드Z 스프링과 꺼짐·소음·빈틈·흔들림·쏠림을 차단하는 5제로(0) 시스템을 비롯해 투매트리스 시스템까지 적용했다. 프레임은 헤드보드와 통일감을 주는 사이드 패널을 활용하거나, 헤드보드에 간접 조명을 비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됐다.덴마크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는 덴마크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스피커를 내장한 컬래버레이션 매트리스 ‘리케’를 최근 출시했다. 뱅앤올룹슨의 사운드바 시스템인 베오사운드 스테이지를 적용해 사용자는 침대에 누운 채 웅장하고 현장감 있는 음향으로 음악과 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프레임의 헤드 테두리 전체를 메탈로 제작해 스피커와 일체감을 극대화하면서도 전체적으로는 간결한 북유럽 디자인을 강조했다.
씰리침대는 최고급 라인 ‘엑스퀴짓’의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 특허를 획득한 티타늄 스프링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최적의 숙면 자세를 유도하고 신체 부위별로 각기 다른 방식으로 지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외 기술을 그대로 들여와 국내 공장의 숙련된 기술자가 생산한 제품이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