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과원, '파주시.연천군 베트남 시장개척단 화상상담'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파주시·연천군과 함께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위해 ‘2020 파주시-연천군 베트남 시장개척단 화상상담’을 진행했다고 7일 발표했다. 상담회는 지난 4일부터 수원 경기R&DB센터에 위치한 디지털 무역상담실에서 시행했다.


    경과원 관계자는 "이번 시장개척단은 당초 참가기업을 현지 파견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대안으로 화상상담 형식으로 변경해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화상상담은 파주시 9개사, 연천군 2개사 총 11개가 참여해 지난 4일과 5일에는 호치민 바이어와 상담을, 6일과 7일에는 하노이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총 140여명의 현지 유력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

    경과원은 상담회에 앞서 참가기업의 카달로그 및 샘플을 현지 바이어에게 제공하고, 현지 시장보고서를 기업에 제공하는 등 원활한 상담을 진행했다.

    또 파주시와 연천군에서는 상담회 참가기업에게 통역비, 바이어 주선, 해외마케팅, 디지털무역상담실 등도 지원했다.

    파주시의 금형세척장비 제조업체인 ㈜와이제이에스텍은 오염물질을 기체화시켜 제거해 금형에 잔여물이 남지 않는 세척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소개해 베트남 바이어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와이제이에스텍은 거래 계약을 위해 상담 바이어와 지속적인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신형 ㈜와이제이에스텍 대표는 “코로나 사태 이후 예정됐던 해외 전시상담회가 줄줄이 취소돼 아쉬웠는데 이번 화상상담으로 해외 바이어를 만날 수 있어 그나마 숨통이 트였다”며 “화상상담을 적극 활용해 수출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의 각종 식량작물을 재배하는 한여울바이오밸리도 상황버섯 발효추출액 상품에 대한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베트남은 최근 빠른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 향상으로 기능성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바이어가 관심을 갖고 상담을 진행했으며, 다른 건강 관련 제품 정보도 요청하며 향후 추가적인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과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국내기업들이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화상 수출상담 지원으로 돌파구 마련에 힘쓰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화상상담 등 글로벌 교역환경 변화에 맞춰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지원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오는 9월 신남방 지역, 10월 동남아, 11월에는 동유럽 시장개척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양시, 지역 우수중소기업 11개 선정

      경기 고양시는 기업지원자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올해의 우수중소기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우수중소기업은 재생에너지를 만들어내는 태양광 패널 생산업체인 아이솔라에너지, 노트류와 필기구 등을 생산해 대형마트에 납품하...

    2. 2

      BNK금융, 착한 임대인 운동 12월까지 연장

      지난 3월부터 지역 영세기업, 소상공인 등 120여개 업체 대상으로 임대료 50% 감면 진행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 안정 지원위해 4개월 연장BNK금융그룹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동참하고 있는 ‘...

    3. 3

      경인여대, 코로나 특별장학금 전교생 20만원 지급

      인천 경인여자대학교는 전교생 4700여 명에게 등록금 대비 6.8%에 해당하는 특별장학금 (1인당 20만원)을 전교생에게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수업 위주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