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K-POP고등학교, 충남도 홍만표 아주팀장 초청 강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K-POP고등학교, 충남도 홍만표 아주팀장 초청 강연
    홍만표 충남도 아주팀장이 한국K-POP고등학교에서 강연하고 있다. 한국K-POP고등학교 제공

    한국K-POP고등학교는 충청남도 경제실에서 근무하는 홍만표 아주팀장(지역정책학 박사)를 초청해 ‘인류 최고의 비즈니스는 문화다’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한국K-POP고는 국내 최초 K-POP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 학교로, 충청남도 홍성군에 있다.

    홍 팀장은 특강에서 한국K-POP고의 성공방정식에 대한 핵심 키워드로 ‘백제’를 꼽았다.

    백제 문화를 세계화해 한‧일 갈등을 완화할 수 있었던 ‘백제 문화 프로모션 전략’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 전략의 필요성과 인적 네트워크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학교 홍보 측면에서 한국K-POP고가 보유한 자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하고, 그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에 대한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탐구하고, 홍보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팀장은 일본에서 지역정책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2006년부터 충청남도 경제실에서 근무하며 일본과 중국 외 아세안 10개국 등 충남도의 지역 외교 실무를 맡고 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행정안전부로부터 ‘제3회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공공외교 우수 사례 특별상(외교부 장관)과 국제협력 업무(신남방정책) 추진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홍성=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행 중에도 '로드킬 신고' 가능

      충청남도는 도내 15개 시·군에서 ‘로드킬 음성 신고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운영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SK텔레콤의 내비게이션 앱인 티맵(T map)을 연계한 음성 신...

    2. 2

      충남·아산, 1억1300만弗 투자 유치

      충청남도와 아산시는 미국의 에어프로덕츠·와이케이, 네덜란드의 빔보큐에스알 등 3개 기업으로부터 1억13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에어프로덕츠는 1억달러를 들여 산업용 가스 생산 설비를 증축하고, 와이...

    3. 3

      충남도, 인니 서자바주와 지역경제 매개로 실리추구

       충남도는 지난 24일 도청 대회의실 등에서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반둥공대와 지역경제외교협력 내포 스마트시티 회합을 가졌다. 회합에는 서자바주 반동공대 사이버학과 석사과정을 이수 중인 인도네시아 현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