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분기 영업이익 702억원…33.6%↓(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분기 영업이익 702억원…33.6%↓(종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0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3.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3천67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4% 감소했다.

    순이익은 23억원으로 97.6% 줄었다.

    한국타이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접적인 타격을 피하지 못해 실적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한국공장(대전 및 금산공장)은 공장 가동일수가 줄어 원가가 상승했고, 유럽과 미국 시장의 신차용·교체용 타이어 수요가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다만 한국과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고인치 타이어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2분기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이 32.6%를 차지하며 작년 동기대비 1.1%p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노동조합이 임금조정에 관한 모든 권한을 회사에 위임하고, 모든 임원진이 지난 5월부터 20%의 급여를 자진 반납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타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기부, 美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거점 마련

      중소벤처기업부가 현지시간 9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벤처 캠퍼스(이하 SVC)’를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SVC는 중기부가 글로벌 대기업, 빅테크, 투...

    2. 2

      하나뿐인 아들인데…돌잔치 해주려고 1000만원 썼어요

      저출생 분위기 속에서도 특급호텔 돌잔치 시장은 이례적인 호황을 누리고 있다. 태어나는 아이 수는 줄었지만, 단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골드 키즈(Gold Kids)' 소비 트렌드가 자...

    3. 3

      소비자 감동시킨 '품질과 신뢰'…K브랜드 영토 넓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 트렌드 분석과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