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국회의원, 전범 모인 '야스쿠니' 집단참배 코로나에 보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대전 A급 전범 14명 등 합사
    봄 제사 이어 패전일 집단참배도 무산
    일본 국회의원들이 매년 반복하던 야스쿠니 신사 집단 참배에 제동이 걸렸다.

    2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우익 성향 일본 국회의원들이 모인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이하 모임)은 올해 일본 패전일(8월 15일) 야스쿠니신사 집단참배를 보류하기로 결정했다고 관계자가 전날 밝혔다.

    모임은 매년 패전일과 야스쿠니신사의 봄·가을 제사에 집단 참배를 반복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고려해 봄 제사에 집단 참배를 취소했다. 봄에 이어 패전일까지 집단참배를 못하게 된 것이다.

    모임 관계자는 모임의 회장인 오쓰지 히데히사 전 참의원 부의장과 사무국장인 미즈오치 도시에이 참의원 의원이 대표로 참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야스쿠니신사에는 극동 국제군사재판(도쿄재판)에 따라 교수형 당한 도조 히데키 전 총리 등 A급 전범 14명을 포함해 일본이 일으킨 전쟁에서 사망한 이들 246만6000여명이 합사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신규 실업수당 20만6000건…지난해 11월 이후 최대폭 감소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2월 8~1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0만6000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3000건 감소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큰 감소폭이었다. 다우존스가 집...

    2. 2

      살 빼려고 위고비·마운자로 맞았더니…'뜻밖의 효과' 깜짝 [건강!톡]

      글루카곤유사펩타이드(GLP)-1 계열 비만약의 활용 영역이 피부질환인 건선과 관절염으로까지 확장됐다. GLP-1 계열 비만·당뇨약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

    3. 3

      두 살배기에 사탕 아닌 변비약 먹인 美 어린이집 교사 기소

      미국 일리노이주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두 살배기 영아들에게 변비약을 '사탕'이라고 속여 먹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17일(현지시간) 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세인트찰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