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시스템, K1A1전차 조준경에 'K2급' 열상장치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년간 1천500억원 규모
    방위사업청과 1차 70대분 213억원 공급 계약

    한화시스템이 K1A1전차의 조준경에 K2급 최신 열상 장치를 납품한다.

    한화시스템㈜은 올해부터 10년간 현재 군에서 운용 중인 모든 K1A1전차의 조준경에 K2급 최신 열상 장치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10년간 간 공급 규모는 1천500억원에 이른다.

    한화시스템, K1A1전차 조준경에 'K2급' 열상장치 공급
    이와 관련해 방위사업청과 한화시스템은 이날 213억원 규모의 K1A1 전차장 및 포수 조준경 부품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우선적으로 70대의 조준경에 최신 열상 장치를 공급하기로 했다.

    전차의 '눈' 역할을 하는 조준경은 주·야간 표적을 정확하게 관측하고 조준해 공격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K1A1전차에 K2전차급 최신 열상 장치가 적용되면 그간 장비의 낙후로 인해 제대로 운용이 힘들었던 '헌터킬러' 기능을 본격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돼 전차의 전투력과 생존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다.

    또 기존 줄무늬 노이즈 현상과 눈부심 현상이 개선되고 관측의 편리성이 향상돼 작전 수행 능력과 장비 운용, 유지 효율 등이 높아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K1A1 포수, 전차장 조준경 '기술 변경' 사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시키고 전력화 기간을 단축시켜 열상 장치 성능 향상을 이끌어냈다"며 "K1A1과 동일한 플랫폼으로 운용되는 K1전차에도 최신 열상 장치를 장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강원 고성 산불 1시간 50여분 만에 주불 진화 완료

      22일 밤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약 2시간만에 진화됐다.뉴스1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2분께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신고 접수 1시간53분만인 오후 9시15분께 잡혔다. 당...

    2. 2

      [속보]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강원 고성 토성면 인흥리 산불 확산…인근 주민 대피령

      22일 오후 7시22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솝아당국은 이날 오후 7시34분께 대응 1단계를 내렸고, 오후 8시32분께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화재 현장에는 성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