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폭풍 트윗' 트럼프 "트윗 올리고 가끔 후회…리트윗 골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풍 트윗'으로 널리 알려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자신이 올린 트윗 때문에 "가끔씩 후회한다"고 털어놨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 미국 바스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생각이 나는 대로 트윗을 올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정말 그런 글을 올렸습니까?'라고 묻는 전화가 걸려오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리트윗 문제로 골치 아픈 일이 왕왕 생긴다고 토로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백인우월주의 구호인 '백인의 힘'이 등장하는 영상이나 반유대주의 관련 게시글을 리트윗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 외에도 정부에 대한 '소신 발언'으로 미운털이 박힌 앤서니 파우치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을 겨냥, '파우치를 잘라라'(FireFauci)라는 해시태그가 달린 트윗을 리트윗한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좋아 보이는 걸 발견하지만 리트윗할때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는다"며 "트위터를 이용하는 지금은 편지를 쓰고, 보내기 전까지 다시 곱씹으면서 온종일 기다리던 옛날과는 달라졌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치과의사 이수진 "58세에 망해 버스 탄다"…폐업 후 솔직 심경

      서울대 출신 치과의사 이수진이 치과 폐업 이후 자신을 바라보는 주변의 시선과 반응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이수진은 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요즘 나 망했다고 좋아하는 사람과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2. 2

      법무법인 광장, 차호동 전 대전지검 서산지청 부장검사 영입

      법무법인 광장이 차호동 전 대전지검 서산지청 부장검사(사법연수원 38기)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차 변호사는 광장 형사그룹에서 수사 및 공판 대응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한 차 변호사...

    3. 3

      '하청직원 폭행 논란' 호카 총판사 대표 사퇴

      러닝화 브랜드 호카(HOKA)의 국내 총판사인 조이웍스앤코 대표가 하청업체 직원들을 폭행한 데 대해 사과하고 자리에서 물러나기로 했다.조이웍스앤코는 7일 "조성환 조이웍스앤코 대표는 이번 사건에 대해 전적으로 본인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