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육·아이스크림·소시지 등 판매업체 111곳 위생관리법 위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육·아이스크림·소시지 등 판매업체 111곳 위생관리법 위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육, 아이스크림, 소시지 등 축산물을 제조·판매하는 업체 5천232곳에 대한 점검 결과 111곳이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을 위반한 사실을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여름철에 앞서 부패·변질 우려가 있는 축산물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다.

    주요 위반 내용은 ▲ 작업장 위생관리 미흡 등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38곳) ▲ 건강진단 미실시(12곳) ▲ 자체위생관리기준 위반(9곳) ▲ 표시사항 위반(8곳) ▲ 자가품질검사 미실시(6곳) 등이다.

    식약처는 이들 업체에 대해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고,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수거검사에서 식육추출가공품 등 3개 제품이 미생물 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나 해당 제품을 폐기 조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 유니콘즈 왕조 이끈 '전천후 투수' 전준호 별세

      2006년 한국프로야구(KBO) 승률왕을 차지한 ‘전천후 투수’ 전준호 전 부천고 코치가 1일 별세했다. 향년 50세.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준호 전 코치는 폐암으로 투병하다가 최근 급격하게 병세가...

    2. 2

      이혜훈 측, 폭언 피해자에 직접 사과할 의향 밝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회의원 시절 당시 인턴 보좌관에게 폭언한 걸 직접 사과할 방안을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1일 뉴스1에 따르면 이 후보자 측 관계자는 “소리치거나 그랬으면 사과를 해...

    3. 3

      직장갑질119 "이혜훈 폭언은 명백한 직장 내 괴롭힘…임명 반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폭언 녹취에 대해 직장갑질119는 1일 “명백한 직장 내 괴롭힘”이라며 장관 임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냈다.직장갑질119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권한의 우위를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