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그린벨트 보존 현명…文 성공과 정권 재창출 제 사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그린벨트 보존 결정을 두둔했다.

    이 지사는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린벨트 해제의 장단점을 파악해 신속하게 그린벨트 해제를 논의에서 배제한 대통령의 결정은 적절하고 타당하며 현명한 결단"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부동산으로 돈 벌 수 없게 하겠다'는 대통령님의 확고한 말씀이 있으면 참모와 관료들은 이를 실현할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정책을 만들어내야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논의 과정의 의견 제시를 각 세우기나 차별화로 보는 일부 언론의 인식은 권위주의 시대의 고루한 구태"라며 "문재인 정부 성공과 민주당 정권 재창출을 통한 개혁 완성은 민주당원인 저의 사명이니 공연히 불필요한 갈등이나 균열 만들지 마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지사는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주택 공급 확대 차원에서 '그린벨트 해제 검토' 방안을 제시한 데 대해 "그린벨트 훼손보다 도심 재개발과 용적률 올려야 한다"며 반대 목소리를 낸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정세균 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서울 주택공급 확대 방안과 관련, 미래세대를 위해 그린벨트를 해제하지 않고 보존하기로 결정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린벨트 혼선 매듭…文대통령, 총리 의견 듣고 결단

      '중구난방' 메시지에 여론 악화도 부담정치권을 뜨겁게 달군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해제 논란이 20일 일단락됐다.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날 주례회동에서 '미래세대를 위해 그린벨트를 ...

    2. 2

      그린벨트 해제 후보지는 '조용'…태릉골프장 인근은 '화색'

      서초구 내곡동·강남구 세곡동 매입 문의 끊겨태릉골프장 주변은 투자자들 관심 끌 듯20일 정부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를 보존하기로 결론 내리면서 서울 서초구 내곡동과 강남구 세곡동 등 그린벨트 해제 후보...

    3. 3

      이재명 "장사꾼도 신뢰가 중요…서울·부산시장 無공천이 맞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양강 구도를 형성했다. 지난 16일 대법원 판결로 ‘사법 족쇄’가 풀리면서 ‘부동의 1위’인 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