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우리 軍 최초 통신위성 美서 내일 발사…"전작권 전환 전력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우리 軍 최초 통신위성 美서 내일 발사…"전작권 전환 전력 확보"
    미국의 민간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는 한국군 통신위성 '아나시스(Anasis) 2호'를 실은 팰컨9 로켓이 한국 시간으로 21일 오전 6시께(미국 현지시간 오후 5시) 우주로 발사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는 한국군의 첫 전용 통신위성이다. 한국군은 현재 민군 겸용 위성인 '무궁화 5호'로 군 통신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하지만 군 전용이 아니어서 적의 '재밍'(전파교란) 공격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다. 기존 민군 겸용 위성이 적의 재밍 공격에 당하면 군은 미군 군용 위성의 통신망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군 관계자는 "최초의 군 전용 위성 확보는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을 위한 핵심 전력 확보와도 연관 있다"라며 "한국군의 단독 작전 수행 능력이 향상될 것"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속보] 日 코로나 누적 사망자 1000명 육박…도쿄서 1명↑

      일본 NHK 보도에 따르면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20일 1명 늘어나 총 1000명이 목숨을 잃었다.이는 지난 2월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했던 요코하마 정박 크루즈선 ...

    3. 3

      [속보] 오늘 서울서 코로나19 확진자 16명↑…누계 1493명

      서울시는 20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6명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로써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는 총1493명이 됐다.이날 신규 확진자는 강서구 요양시설 이용자 8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