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소식] 자동차 부품업체 시제품 제작·퇴직자 재취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소식] 자동차 부품업체 시제품 제작·퇴직자 재취업 지원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도내 자동차 소재·부품 업체의 시제품 제작과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데 26억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기업의 시제품 제작에 10억원, 퇴직근로자 재취업 11억원, 부품 세계화 지원사업에 5억원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도는 지난해에도 129개 자동차 부품·소재 기업에 32억원을 지원해 부품 국산화 14건·특허출원 4건 등의 성과를 올렸다.

    국내거주 외국인 30명 단체 농촌체험 관광

    (부여=연합뉴스) 충남도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30명이 부여를 방문해 1박 2일 일정으로 농촌 체험 관광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8일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인 궁남지를 탐방하고 인근 기와 마을에서 연잎밥을 만들어 먹으며 농촌 문화를 체험했다.
    이튿날에는 정림사지, 서동요 테파마크 등을 둘러보며 백제 문화를 감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박 중독' 아들 구속 요청한 부모…7000만원 잃고도 지인 돈 편취

      군 제대 후 도박 자금 마련을 위해 군대 후임, 지인 등에게 거짓말로 수천만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2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됐다.부산 사하경찰서는 지인에게 '부친 병원비가 필요하다'는 등의 이유로 ...

    2. 2

      미화원 괴롭힌 공무원의 '계엄령 놀이'…결국 정부 나섰다

      강원 양양군에서 발생한 '7급 공무원의 환경미화원 상대 갑질 논란'과 관련 행정안전부와 경찰이 동시에 조사에 착수했다. 양양군은 행안부 조사에 협조하는 한편, 별도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3. 3

      '진짜 돈방석·돈지갑' 나왔다…조폐공사, 화폐 굿즈 신제품 출시

      한국조폐공사는 진짜 돈이 담긴 화폐 굿즈 신제품 돈방석·돈지갑을 지난 23일 출시하고,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조폐공사는 지난 3월부터 화폐 인쇄 과정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