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체육회, 폭력·갑질 등 '반인권 행위' 근절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체육회, 폭력·갑질 등 '반인권 행위' 근절 나선다
    전북도 체육회는 폭력과 성범죄, 가혹행위, 갑질 등 반인권적 행위를 막기 위해 '클린 스포츠 특별조사위원회(가칭)'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가혹행위에 시달리던 고(故) 최숙현 선수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발생하자 이런 일이 체육계에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전북체육회는 도와 전북교육청 관계자, 법조인, 교수 등 전문 인력을 위원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위원들은 도내 실업팀과 대학팀 등을 대상으로 선수 권익 보호를 위한 전수 조사와 법률 지원, 부당 행위 대처 상담 등을 맡는다.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른 부정·불법 행위를 막기 위해 전북경찰청 등과 업무협약도 맺었다.

    전북체육회 관계자는 "선수들이 마음 놓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인권 친화적인 스포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오형규(전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실장)씨 장인상

      ▶김상선씨 별세, 김수환·김수진·김소라·김수명씨 부친상, 염동호·오형규(전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실장)·김원정씨 장인상=10일,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서...

    2. 2

      [포토] 손끝으로 느끼는 겨울, 평창송어축제

      11일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 열린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 '평창송어축제'를 찾은 방문객이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즐기고 있다.개막 20주년을 맞는 올해 축제는 ‘겨울이 더 즐거운...

    3. 3

      서울시, 다자녀 가구 하수도 요금 감면 '대폭 확대'

      다자녀 가구에 대한 서울시 하수도 요금 감면이 대폭 확대된다. 기존 3자녀 이상 가구에만 적용되던 혜택을 2자녀 가구까지 넓히는 것으로, 이르면 3월 납기분부터 적용된다.서울시는 2자녀 이상 가구에도 하수도 사용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